경기 광주 이배재 맛집 해와달 아이랑 갈만한 식당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 광주 이배재 맛집 해와달 아이랑 갈만한 식당

맛집

by 젠티탱 2022. 9. 7. 22:47

본문

반응형


경기 광주 목현동 맛집
이배재 맛집
한정식 맛있는 해와 달, 단일메뉴 식당이에요.

 

해와 달
한정식 정찬 21,000원

 

• 주소 : 경기 광주시 이배재로 493
• 전화번호 : 031-798-8838
• 영업시간 : 10:30-21:00 (20시 라스트오더)
• 주차 : 식당 전용 주차장 넓게 있고 안내해주시는 분도 계심

 

해와 달 정찬 21,000원
단일메뉴 한정식
6세이하 무료

 

기본 솥밥
누룽지 만들어 먹으면 되어요.

된장찌개가 나오는대
국 스타일로 맑은 편인대
뭔가 고향의 맛이에요.
넘 맛있었는대 양이 적어 아쉬웠어요 😭
이건 리필바에 없거든요ㅋㅋ

된장 따로 팔길래 사왔답니다.


잡채
4살 탱이가 엄청 좋아했던 잡채
두 그릇 다 먹었어요.
밥은 하나도 안 먹구~~

반찬 다 맛있는대
잡채가 다양한 재료도 많고
윤기 자르르 맛있었어요 😛

 

약간 매콤 스타일의 멸치볶음
은근 밥도둑
하지만 다른 게 먹을 게 많아서 ㅎㅎ

 

내가 좋아하는 파래무침
집에서 해먹으면 오래 두고 먹기 힘들어
자주 못 먹는대
식당와서 먹으면 좋지요😆
간도 딱 적당히 짭조름~

나물과
조기
찜인 듯 구이인듯
조기가 제일 맛있었어요.
간이 슴슴하면서도 살짝 짭조름해서 아이반찬으로도 완벽했고
살이 아주 보들보들 부드러워서
제일 맛있었던 메뉴ㅎㅎ
아쉽게도 조기는 무한리필이 아닙니다 ㅎㅎ

 

얼갈이배추 무침 인듯 ?
밑엔 더덕무침
빨갛게 매콤해서 이것도 한 번 더 가져다 먹었어요.

 

석박지라고 해야 하나
무김치가 시원매콤했어요.
젓갈 맛이 안 나서 입맛에 맞았어요.

 

묵 무침, 가지무침
묵이 탱글탱글
아이가 잘 먹었고요.
암튼 장사가 워낙 잘 되는 곳이라
식재료가 다 신선하고
반찬도 오래되지 않고 집에서 바로 만든 듯 생생했어요.


미역초무침, 가자미회무침
가자미회무침이 깔끔하고 새콤했어요.
회냉면 위에 올라가는 그 무침 맛이었어요.
손이 많이 가는 반찬 😋

 

떡갈비 대박 맛있어요 😋
완전 보들보들 식감
이것도 4조각에 1만원인가? 반찬 판매 중이었고요.

간장게장 미니 사이즈지만 살이 꽉 찼고요.
하나도 안 비리고, 별로 안 짜고, 살도 싱싱하고
아이가 먹기에도 안 짤 정도였어요.

셀프바엔 게장, 조기, 떡갈비, 된장찌개 빼곤
다른 반찬은 다 있어서
얼마든지 더 갖다 먹을 수 있어요 🤭😛

 

그리고 샐러드까지~

해와 달 식당은 가족들과 함께 가기 좋아요.
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은 식당이긴 한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좀 시끄럽고 정신 없어요.
주말 식사시간엔 대기 해야 하고
예약도 따로 받지 않아요.
격식있는 모임 하기엔 적합하지 않아요.
시끌벅적 맛있게, 가족들 다 좋아할 만한 메뉴로 외식하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은 곳이에요.

그래도 제가 먹어본 한정식 집 중에선 음식이 가장 맛있는 곳이에요.
격식 있는 한정식 집은 분위기만 그럴싸하고 맛이 너무 없던 곳도 꽤 많은대
'해와 달'은 그냥 맛 하나만 생각해도 또 갈만 한 곳이에요.

반찬 판매도 하고있어요.
된장도 팔고, 우리도 한 개 사왔어요.
된장찌개가 넘 구수하고 정갈하고 맛있었거든요.
시판 된장찌개 소스로 집에서 만들어 먹는데 그것 보다 훨씬 고급스럽고 맛있었어요.

암튼 만족
내돈내산 만족!
🙂




 

아쿠아플라넷 광교 이용 꿀팁

아이랑 갈만한 곳 하면 손가락 안에 드는 아쿠아리움 4살 탱이 인생 처음으로 아쿠아리움 가게 되었는대 탱이 펑펑 울고, 부모는 땀을 삐질삐질 흘리고 왔던 파란만장한 하루를 포스팅합니다 ㅎ

intent-raise-money.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