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근처 현지인 맛집 수영밥상 후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공항근처 현지인 맛집 수영밥상 후기

여행

by 젠티탱 2022. 10. 7. 23:16

본문

반응형


고사리육개장, 몸국, 성게미역국
제주를 대표하는 향토음식
그렇지만 초딩 입맛인 제가 딱히 땡기는 건 없었어요.
성게, 멍게, 생굴 안 먹고
젓갈 많은 김치, 청국장 안 먹는 입맛이라
너무 향토성 짙은 음식은 별로인대
남편과 아이가 성게미역국 너무 좋아하고
저도 이번엔 제주향토음식 한 번 도전해보고 싶어서
제주 현지인 맛집이라는 수영밥상 방문해보았어요. 😁
제주공항 근처라 코스 짜기도 쉬웠고요.


제주 공항 근처 현지인 맛집
수영밥상

 

• 주소 : 제주 우령안1길 29-1
• 전화번호 : 064-747-7778
• 영업시간 : 매일 08:00-14:00 (13:00라스트오더)
매주 화요일 휴무,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 아침/점심식사만 가능한 식당! 14시 마감 주의
• 주차 : 매장 앞 5-6대정도 가능, 주변 골목 주차 가능, 가까운 곳에 유료주차장 있음
• 스마트스토어로 전국택배 판매중



 

 

 

수영밥상 메뉴 가격
고사리육개장 9,000원
몸국 9,000원
성게미역국 10,000원
녹두빈대떡 15,000원
소주, 맥주 5,000원
막걸리 3,000원 등

제주 전통음식점


원산지 성게, 돼지고기 등 국내산
배추김치, 깍두기, 묵은지 직접 담금

 

각종 밑반찬
상추, 고추, 부추, 오이김치, 열무김치, 가지무침 등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장사가 잘 되어 식재료가 싱싱했어요.

고사리육개장
우와우
완전 진하고 꾸덕한 국물
고사리를 찢어 푹 고아 만든 육개장
뭔가 보양식 먹는 느낌 나면서
고사리가 굉장히 부들부들하고
고추가루가 올라가 살짝 매콤함이 있고
맛있더라고요 😁



이런 느낌이에요.
진하게 우러난 국물
거부감 날 만한 냄새, 맛 같은 거 없었어요.
(초딩입맛 기준)
짙으면서도 깔끔한 맛이었어요.

 

성게미역국
성게가 꽤 많이 들어갔고
팽이버섯과 작게 잘라진 미역이 많이 들어갔어요.
아이가 미역국 원래 좋아해서 잘 먹었어요.
(떼쟁이가 떼써서 진을 빼긴 했습니다만 🤣😂)
현지인 분들 절반
아이 데려온 가족단위 절반 정도 되어보였어요.
미역국 메뉴가 있어서 아이랑 갈만한 식당이라
다른 제주 식당보다 가족 단위가 많았던 것 같아요.

 

녹두전도 주문했어요.
크기가 엄청 커서 다 못 먹고 남겼어요.
부드럽고 겉은 바삭바삭
겉바속촉 😁
모든 재료 잘게 다져 고소하게 부친 녹두전
고소, 담백!
저는 이게 제일 맛있었어요.

 

아기의자 있어요.
입식테이블만 있어요.

이제 아기의자 안 앉아도 되는대
식당만 가면 애기척 하느라 아기의자 달라고
하는 탱이... ㅎㅎㅎ


 

수영밥상에서 밥 먹고
렌트카 반납하고 제주공항 왔어요.
김포도 그렇고 제주도 공항에 예쁜 포토존 만들어놨어요.
아이랑 힘들면서도(!) 행복한 제주여행이었어요.
제주도에서 살고 싶다 🤭😭






 

 

서귀포 고기국수 돌담제분소 티아일랜드 맛집

아이랑 제주여행 4박5일 중 이틀째는 '티아일랜드' 펜션에서 1박을 묵었어요. 그 펜션에서 아주 가까운 맛있는 신규 오픈 식당이 있어 갔다왔는대, 깔끔쾌적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국수 면을

intent-raise-money.tistory.com



 

서울대공원 어린이동물원 테마가든 방문 후기

어린이날 맞이 서울대공원에 갔다왔어요. 우리가족은 크리스마스엔 명동 가고 어린이날엔 서울대공원 가는 주류에 머물고 싶어하는 가족ㅋㅋㅋㅋ😁 신랑이랑 둘이 껄껄 웃으며 지하철 타고

intent-raise-money.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