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이배재 맛집 나능이능이버섯백숙 n번째 방문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주 이배재 맛집 나능이능이버섯백숙 n번째 방문

맛집

by 젠티탱 2022. 12. 9. 23:15

본문

반응형


한 두달에 한 번씩 경기도 광주에 가요.
광주 이배재, 목현동 주변으로 맛집이 많은데
그 중에서 <나능이 능이버섯백숙>은 거의 10번은 방문한 것 같아요.
갈 때마다 대만족하고 오는 n번째 방문후기 입니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이배재로 73  (탄벌동 244-3) 

전화번호 : 031-769-2221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주차 : 매장 앞 전용주차장 

 

식당 앞에 전용주차장이 있어요.
20대 넘게 주차할 수 있을 만한 공간~
주차 편해서 더 부담없이 자주 가게 되는 듯 ㅎㅎ

 

좌식, 입식테이블 다 있고요.
아이들 데려가면 좌식 쪽으로 안내해주십니다.
미리 예약하고 가도, 아이 있다고 하면 좌식 테이블로 자리 맡아주시고요.
바닥이 따끈따끈~
넓고 편했어요 😁😆

 

나능이능이버섯백숙 메뉴판, 가격
능이버섯오리백숙 70,000원
닭볶음탕 60,000원
능계탕 15,000원
능이버섯추가 15,000원
찰밥추가 7,000원

우린 능이버섯오리백숙 1개 (추천!☆)
닭볶음탕 1개 주문 했어요.
닭볶음탕은 30~40분 정도 소요되니
미리 예약해야 됩니당

 

기본반찬과 개인식기
반찬이 다 맛있어요.
장사가 잘 되서 재료가 싱싱해요.
거의 주말 1~2시쯤 방문하는데
항상 손님이 있어요.
모든 게 맘에 들어요... ㅋㅋㅋㅋ

 

깍두기 새콤 스타일
리필 한 번 더 거의 필수 ㅋㅋ

 

아삭하고 매콤한 배추김치


양파, 양배추피클
아삭하고 새콤 상콤
오리 백숙과 찰떡궁합

 

아삭아삭 오이고추 된장무침
이것도 넘나 맛있다 😋😛
간도 딱 맞고
오리백숙이랑 잘 어울려요

 

양념 안 된 김과 간장
오리백숙 주문하면 찰밥이 기본으로 하나 나오고요,
거기에 김 싸서 간장 찍어 먹음 꿀맛입니당
4살 탱이도 김 한 그릇 혼자 다 집어먹었어요ㅎㅎ

 

탱이 최애 반찬 묵무침
탱글탱글한 식감이 재밌는지
진짜 이걸 혼자 다 먹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한번 더 리필받아 어른도 한조각씩 맛보았어요.
고소하고 간간하게 양념된 묵 무침
어른 입맛에도 딱이네 🤭😛

 

드디어 능이버섯오리백숙 등장!
능이버섯이 까만색이라 국물이 조금 까매요.
일단 오리가 굉장히 크고 살이 실해요.
이건 정말...
누구에게 내놔도 부끄럽지 않은 맛과 퀄리티에요ㅋㅋ
전국구 맛집임 진심임
내돈 후기 10번째 방문임ㅋㅋㅋㅋ

 

1. 오리가 크다
2. 국물이 아주 진하다
3. 찹쌀밥과 함께 먹으면 대박
4. 탱이(4세)도 아주 잘 먹는다
5. 남녀노소 다 잘 먹는다
6. 뜨끈하고 건강해지는 느낌
7. 오리가 부드럽고.. 그냥.. 맛있어
맛있어요
맛있어
😍😋😛😆



오리 뼈 크기 실화인가여? ㅋㅋㅋ

여기가 가격을 조금씩 올리긴했어요.
처음 갔을 땐 (2년 전쯤?) 오리백숙이 6만원 정도 였던 것 같은대 지금은 7만원이에요.
하지만 음식 퀄리티가 바뀐 건 아니고
갈 때 마다 대만족이기 때문에
가격을 올렸어도 만족도는 똑같아요. 200%



찰밥이 나오는데 이렇게 국물에 말아먹으면..
그냥..
맛있어요 😛😛😋

제가 너무 극찬을 해서 마치 특수관계인 같겠지만
아무 관계 없는 쌩돈 주고 사먹는 평범한 손님입니다ㅋㅋㅋ
제가 뜨거운 백숙 좋아해서
유명한 계곡 맛집이라는 데서도 먹어보고,
동네 맛집에서도 먹어봤는대
여기 만한 곳이 없습니다.

고기가 퍽퍽한게 없어요.
부들부들~~ 냠냠 😋😋


 

중간에 육수 추가도 무료로 해주신답니다 ♡
남아서 포장해갈 때
육수 좀만 더 담아주세요, 라고 요청드리니까
육수도 따로 더 주셨답니다♡
직원분들은 바빠서 좀 정신 없으신데
사장님은 친절하시답니다.

 

찰밥을 순식간에 다 먹어버려서
한 번 더 추가했어요. 7천원.
처음 1번은 무료로 주시고요.
찰밥이 준비가 되어있으면 추가 하자마자 나오는대
다시 지어야하면 시간이 15~20분 정도 걸릴 수 있으니
미리미리 추가하시는 게 좋을 거에요.



닭볶음탕
미리 예약해야 해요.
이것도 토종닭이라 크기가 대박이에요ㅋㅋㅋ
막... 막 그냥 커요 닭이
그리고 무엇보다 퍽퍽하지가 않아요.
압력솥으로 만드는 것 같아요. (뇌피셜)

 

국물도 많고
깔끔해요
걸죽스타일은 아니지만
칼칼한 스타일이라 밥 도둑이에요.
양념에 밥 비벼먹으면 술술 들어가요 ㅎㅎ

 

아니.. 닭다리뼈 크기 무슨일이야 ㅋㅋㅋㅋ
이거 닭 맞아요?
오리로 만든건가 싶을 정도로 ㅋㅋ
크고 튼실하고 살이 탱탱하게 탄력이 붙은 살코기
질기거나 퍽퍽함이 없습니다!


이렇게 칼칼 국물이 많아요ㅎㅎ
살도 많고..

나능이 능이버섯오리백숙
다른 지점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포천이 본점)
경기 광주 이배재 지점은 정말 최고입니다.
따로 포장해가서 먹을 정도에요.
우리도 몇 년 전에 어떤 분이 포장해서 몸보신하라고 갖다주셔서 처음 먹어보고 반한 곳이거든요 ㅎㅎ
정말 맛있고 좋은 시간 보내고 왔어요 😁😆


2022.12.05 - [맛집] - 광주 이배재 카페 넓고 예쁜 영동카페

 

광주 이배재 카페 넓고 예쁜 영동카페

경기 광주 이배재 카페 영동카페 다녀온 후기 😛😋 신생 카페에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매장 인테리어 너~무 예쁘고, 커피 맛도 최고인 곳이에요! 🤭 • 주소 : 경기 광주시 이배재로 80 • 전화

intent-raise-money.tistory.com

2022.01.23 - [맛집] - 경기도광주 맛집 박가네보쌈막국수 찐내돈후기

 

경기도광주 맛집 박가네보쌈막국수 찐내돈후기

찐 내돈내산 후기! 경기도 광주 이배재고개 맛집 박가네보쌈막국수 집에 갔다왔어요. 검색해서 간 건 아니고 그냥 지나가다가 간판보고 들어간 거였는데 기대보다 너무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

intent-raise-money.tistory.com

2021.12.08 - [맛집] - 경기도광주 맛집 목현동 주먹손두부 내돈후기

 

경기도광주 맛집 목현동 주먹손두부 내돈후기

경기도 광주시 목현동 부근에 식당들이 많이 모여있어요. 한달에 한 번 정도 경기도 광주시에 갈 일이 있어서 외식할 일이 있는데 이번엔 주먹손두부 라는 식당에 갔다왔어요. 식당 앞에 전용주

intent-raise-money.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