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에 있는 항아리 숙성고기 제대로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의왕에 있는 항아리 숙성고기 제대로네

맛집

by 젠티탱 2022. 12. 17. 18:22

본문

반응형

얼마 전 다녀온 새로 생긴 [고기, 원칙]
맛있어보여! 가자 가자!
바로 출동했습니다 ㅎㅎㅎ


- 주소 : 경기 의왕시 봇들1로5
-전화번호 : 0507-1314-7895
-영업시간 : 평일 17:00-23:00, 주말 16:00-23:00, 월요일 휴무(사전확인)
-주차 : 가능


의왕시 포일동에
포일숲속마을이 있는데 그 주변에 음식점들이 은근 콕콕 많이 있어요.
생긴지 얼마 안 된 고기집이 있어 바로 가봤어요.
<고기 원칙> 이라는 곳으로 단정하고 트렌디한 외관이 돋보였어요.



가게 바깥에 대표 메뉴들이 입간판으로 있었어요.
가장 인기있는 건 숙성삼겹살 이라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목살을 선호하기 때문에
목살 가격 체크했고요 ㅎㅎ
사이드도 여러 개 있고, 특색있는 메뉴 구성이라
식사류도 마음에 들었죠.
바로 입장~ 😁🤭



주말 저녁 방문했는데
손님들이 거의 꽉 차 있어
매장 내부 사진은 못 찍었어요 ㅎㅎ


고기원칙 메뉴판
고기 주문시 알탕 or 조개탕 중 하나가 제공됩니다.
손님이 많아 알탕이 다 떨어졌다고 해서
조개탕으로 주셨어요!

고기 원칙 메뉴판, 가격
숙성삼겹 15,000원
꽃목살 15,000원
황제덧살 16,000원
와규 22,000원
칼집양념구이 11,900원
김치말이국수, 바지락된장찌개, 청어알비빔밥 5,000원
구워먹는치즈 8,000원
계란찜, 모듬버섯 3,000원 등



주류도 준비되어 있었고요.
우리도 테라 (5,000원) 한 병 마셨어요.
디저트로 뻥튀기 아이스크림도 있던데
날씨가 넘 추워서 이건 안 먹고 그냥 나왔어요 ㅎㅎ


반찬은 배추김치, 쌈무, 파절임, 쌈채소 등
가게 한쪽에 반찬 셀프바가 있어요.
모든 밑반찬은 셀프바에서 무한리필 가능!
우와예
쌈무랑 배추김치 추가추가

찍어먹을 소스로는
생와사비, 청어알젓, 소금
청어알젓이 비릴 줄 알았지만
매콤짭조름 맛깔났어요.
식사류로 청어알비빔밥 있던데 이게 들어가나?
담에 먹어봐야겠어요ㅎㅎ

우리는 목살 2인분 주문했어요.
항아리에 숙성되어 나왔어요.
카운터 쪽에 숙성 냉장 진열대가 쭈루룩 있었어요.
삼겹살은 매진이었고 (헉)
전 어차피 목살 러버라 목살 주문했어요. 😛😋
붉은색 살코기
통통하고 큼지막한 덩어리
비계가 거의 없는 담백함
최고 최고 ♥️



이건 서비스로 나온 조개탕
탕 전용 가스버너가 따로 있었어요.
맑고 개운하고 칼칼한 스타일
조개도 해감이 잘 되어 깔끔했고요.
탱이(4세)는 못 먹을 맛이었지만
어른 입맛엔 칼칼하니 딱 좋았습니다.

이거 파 장아찌인대
가장 특별한 메뉴였어요.
실파를 절여서 새콤하게 나온 건데
고기랑 너무 잘 어울렸어요.
목살이 특히 담백한 부위라 이런 짭조름한 장아찌류가 있으면 맛이 확 살잖아요?!
양도 많고..
셀프바에서 추가도 되고..
좋당 😁😆😋



상추랑 고추, 마늘
고추는 꽤 매운 편
상추는 아주 싱싱!
장사 잘 되는 고기집 가야하는 이유는
바로 쌈채소의 싱싱함 때문! ㅋㅋ
안 그러면 채소가 오래 되어 시들시들해서요..

쌈무
고기 먹을 때 상추랑 먹으면 참맛
오리든 돼지든 쌈무랑은 다 잘 어울리는 듯 ㅎㅎ
이것도 역시 셀프바에 있답니다.

이건 구워먹는 치즈에요 8,000원
엄청 두툼하고 네모반듯하게 나왔죠?
양도 많아요!
성인 둘이 먹기에 양이 많아 좀 남기기까지 했어요.
불판에 바로 올리면 조금 눌러붙으니까
적당히 익힌 고기 위에 올리서 녹이듯이 구우면
더 좋답니다 🤭😋

모둠버섯 3,000원
세 종류나 나왔어요.
탱이가 버섯을 워낙 좋아해서
고깃집 가면 항상 추가버섯을 주문하는데
고기 원칙은 싸고 양도 많아서 만족했어요 ㅎㅎ

불판 위에 올리기~
고기가... 약간 내던지듯이 올라가있죠..?
탱이가 자기가 하겠다고~~~
고기 굽겠다고~~~
우겨서 집게를 쥐어 줬더니
저 맛난 목살님을 던지듯 구워줬습니다 ㅋㅋㅋㅋ
잘 구워줘.. 😂😅🥲

네, 이렇게 4살짜리가 인생 최초로 구워주는
목살을 맛보고 왔네요ㅋㅋㅋ
버섯도 집어던지고
치즈도 집어던지고
목살도 휙휙ㅋㅋㅋ
신랑이 옆에서 열심히 수습ㅎㅎ



드디어 진정을 한 탱이 덕분에
집게를 되찾아온 신랑이
고기를 잘 구워줬습니다 ㅎㅎ
숙성 목살이 도톰하게 덩어리처럼 손질되어 있고
제가 원하는 대로 비계가 거의 없어서
탄탄한 육질 + 담백 고소한 맛이 딱 좋았어요.
아~ 단백질이 차오르는 이 기분 ㅋㅋ 좋다 좋아

목살이 통통하고
육즙도 안에 꽉 차서 촉촉하고
숙성이 전문적으로 잘 되어 잡내가 없고
아무튼 맛있었어요 ㅎㅎ

계란찜 추가 3,000원
고추랑 쑥갓으로 모양을 냈네요.
계란찜 뚝배기가 사이즈가 큰 편이라, 양도 많았고
부드럽고 구름같이 살살 녹는 느낌이었어요.
탱이가 아직 고기보단 계란찜을 좋아해서
우리 가족 고깃집 가면 이것도 필수 주문이에요 ㅎㅎ

조개탕이 팔팔 끓어서
앞접시에 덜었어요.
깔끔 + 개운 + 칼칼한 맛입니당
저는 소주를 못 먹지만
왠지 소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거 안주로 딱 좋다 생각할듯? ㅎㅎ


이야호
제가 제일 좋아하는 조합 😛😋
상추, 절임반찬, 목살 조합
맨날 먹어도 맨날 맛있어!


노릇노릇~
질긴 것도 하나 없고
누린내 같은 것도 하나 없고
그냥 딱 맛있는 숙성 목살 ㅎㅎ

우왕크
상추, 무쌈, 파절임, 젓갈 그리고 목살
크하하
재료도 하나같이 퀄리티 좋고 신선하고
목살이 도톰하고 담백하고
츄릅 😛😋

식사로 김치말이국수 주문했어요.
물/비빔 중에 물로 골랐어요.
시원한 맛~
김치, 오이, 김가루 + 새콤육수의 조합입니다.


남은 목살이랑 같이 먹으니
더 잘 어울렸고요.
감칠맛이 깔끔한, 살짝 냉면 육수 비슷한데
거기에 김치 맛이 더해진 그런 맛이었어요.

바지락된장찌개
공기밥은 따로 추가 주문해야 해요.
바지락이 들어가 깔끔한 스타일의 찌개였어요.
고기된장찌개 보다 좀 더 가벼운 느낌?
깔끔한 된장에 칼칼함이 더해진 맛
밥 한 공기 뚝딱 없애주는 밥도둑이었지요 ㅎㅎ

가족 외식으로
고기 원칙에서 맛난 목살이랑 다양한 사이드, 식사류까지
맛있게 먹고 왔어요.
의왕포일점은 개업 한지 얼마 안 되어 시설도 깨끗하고
젊은 사장님이 친절하고 패기 넘치셔서
아이 있어도 눈치 안 보고
편하게 식사하고 와서 더 좋았답니다.
고기 땡길 때 또 방문할 예정이에요 😁😆😊






2022.10.29 - [맛집] - 포일동 맛집 바우네 나주곰탕 후기

포일동 맛집 바우네 나주곰탕 후기

의왕시 포일동 맛집 바우네 나주곰탕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주소 : 경기 의왕시 성고개로 53 1층 127호 -전화번호 : 0507-1449-7220 -영업시간 : 평일 11:00-22:00 (21:30 라스트오더) (주말 휴무) -주차 : 건

intent-raise-money.tistory.com

2022.08.20 - [맛집] - 평촌 채선당플러스 안양시청점 주차 가격 메뉴

평촌 채선당플러스 안양시청점 주차 가격 메뉴

평촌 채선당플러스 안양시청점 주소 :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0 아크로타워 B동 2층 전화번호 : 031-478-9700 평일점심 11:30~15:30 (브레이크타임 15:30~17:30) 평일저녁 17:30~21:30 주말 및 공휴일 11:

intent-raise-money.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