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시장 오일장 맛집 닭강정, 메밀전 후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양시장 오일장 맛집 닭강정, 메밀전 후기

여행

by 젠티탱 2023. 5. 8. 17:34

본문

반응형

 
5살 탱이랑 양양 여행 2박3일 다녀왔어요.
그 중에서 양양시장에도 들렀는데 참 재미있었어요.
역시 여행에 시장 방문은 실패한적이 없는듯!? ㅎㅎ
🤭🤗😁😊
 
양양시장은 상설매장도 많긴 하지만
오일장 날짜에 맞춰 방문하는 것이 역시 묘미입니다.
 

4, 9 일자에 오일장이 열립니다. 
그러니까 매월 4, 9, 14,19, 24, 29일 입니다.

다행히 우리 여행기간 중에 오일장이 맞아서 방문할수있었어요! 
🤭🤗😁😊
 
 
 

 
 
주소 : 강원 양양군 양양읍 남문5길 9지도
전화번호 : 033-671-2878
양양시장 공영주차장 있음 
 
 

네비로 '양양시장 공영주차장'을 찍고 왔어요. 
공영주차장에 차를 대고 나오면 
1-2분 도보 걸으면 되고요,
나와서 올려다보면 양양시장 입구가 크게 바로 보입니다. 
 
 
 

여기 양양전통시장 입구가 크게 되어있죠?
입구에서부터 쭉- 좌판이 있고 
오일장이니만큼 상인분들이 많이 나와계셨어요. 
손님들도 많아 활기찬 분위기였어요.
 
 

생선, 건어물, 말린해초, 한약재 등 
다양한 식재료와 물품을 판매하고 계셨어요.
속초중앙시장에 비해 관광객보단 현지인이 더 많은 느낌이었어요.
 
 
 

과일, 갓 따온 나물, 채소 등도 다양하게 판매 중~
양 옆 매장과 가운데 노점상도 많이 있고요. 
나물이 무척 싱싱하고 산뜻해보였는데
저는 요리는 잘 안해서 아쉽지만 패스..
 
 
 

<공가네 감자옹심이> 라는 곳에 손님들이 많았어요.
대기표 뽑고 기다리고..
우리도 기다릴까 하다가 거의 30분은 넘을 것 같아 그냥 왔어요.
 
이 가게 맞은편에 장칼국수 집도 대기줄이 길더라고요. 
 
 
 

이 사진 왼쪽 끝에 빨간색 간판의 장칼국수집도 맛집인듯 ㅎㅎ
 
그 외에 정육점, 반찬가게, 뻥튀기, 유과 등도 
판매하고 있었고
공산품 가게도 많았어요.
옷가게 등..
 
 
 

실내 공간도 꽤 넓게 있었어요. 
입구가 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 
들어가봤는대, <송미칼국수> 라는 곳도 사람들이 많았어요. 
 
 
 

호떡 호떡~ 내사랑 호떡
1개 1천원
엄청 바쁘십니다.
손님들이 줄 지어 사갑니다.
우리도 2개 사먹었어요. 역시 맛있음
🤭🤗😁😊
 
 

번데기, 버섯, 도라지, 조청 등
그리고 커피도 이렇게 팔고 계셨어요 ㅎㅎ
관광객들도 많이 사서 드시고 
현지인, 상인분들도 커피를 많이 드시더라고요. 
 
 
 

꺄아 
여기서 메밀전을 직접 부치고 계셨는대요,
그냥 별 생각 없이 사먹었는대 
완전! 쫄깃쫄깃쫄깃쫄깃쫄깃쫄깃 쫀득쫀득
너무 맛있었어요! 
🤭🤗😁😊
 
신랑이랑 아무 생각 없이 한 입 먹고
둘이 깜짝 놀람 ㅋㅋㅋㅋ
제대로된 메밀전은 생전 처음 먹은 듯
그냥 마트에서 공산품으로 파는 메밀전병이
메밀전병인가보다~ 그러고 살았죠 ㅋㅋ
 
 
 

가격은 한팩에 5천원입니다.
메밀전병, 장떡, 메밀전, 수수부꾸미 등
다양한 조합으로 포장되어 있었고요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우린 수수부꾸미랑 메밀전병을 주문했어요.
 
 
 

생긴 건 그냥 뭐.. 그랬는데
너무 너무 맛있었어요.
쫀득쫀득 입에 쫙쫙 감김
안에 든 김치속재료도 적당한 매콤함이 있고~
흐엉 또 먹고 싶다 ㅠㅠ
 
직접 만들어 부친 수수부꾸미도 역시 찐맛이었어요! 
🤭🤗😁😊
 
 
 
 

탱이는 호떡도 잘 먹고 있었는대
메밀전을 너무 잘 먹어서 ㅋㅋㅋ
애기 먹이라고 공짜로 메밀전을 1개 부쳐주셨어요.
전병은 속에 매콤한게 있어서요
역시 시장 인심 최고 ㅎㅎ
 
 
 

만석닭강정만 유명한게 아니라 
양양의 송이닭강정도 유명하다죠?
순살 닭강정
매운맛 21,000원
순한맛 20,000원
후라이드 19,000원 
 
장사 진짜 완전... 잘 됩니다. 
 
 
 

우리도 매운 맛으로 한 박스 구입해서 나왔어요. 
탱이 먹일 건 많아서
신랑이랑 둘이 숙소에서 맥주랑 먹으려고
매운 맛으로 선택~ 
 
 
 

네.. 
송이닭강정이 입점해있는 바로 그 빌딩이..
닭강정 사장님의 빌딩이라고 합니다.. 후후..
(직접 말씀하시는 걸 들었어요 ㅋㅋㅋ 다른 손님이 물어봤거든요.
 "사장님 이거 혹시 사장님 건물이에요?" 그랬더니
 "응 그래요~" 라고 하셨음) 
4층인가? 큰 빌딩에 입점한 매장이 풀이던데
월세가 얼마지.. ? 
저도 닭강정 레시피 좀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
 
 
 
 

김밥천국
이렇게 모던하고 예쁜 갬성 느껴지는
김밥천국 본 적 있어요? ㅎㅎ
난 양양시장에서 보았어요.
 
 
 

시장 입구가 여러 곳인대
그 중에서 한곳 앞에 <모티브 파인> 이라는 갬성 요리주점이 있었어요.
양양시장에서 놀다가 저녁 때쯤 여기서 
술 한 잔 하고 가는 것도 좋은 코스일듯 해요.
 
 
 

시장을 나와서 
주변을 걷다가~ 
 
 
 

직접 만들어 파시는 빵 가게가 있어서 들어갔어요.
지역 주민들의 빵집!
요즘엔 프랜차이즈 빵집 말곤 찾기가 힘들어서 ㅠㅠ
 
빵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었고요~
가격표는 써있지 않았지만 ㅎㅎ
 
 

촉촉하고 몰캉한 초코쿠키 3,000원
계피맛 밤 만주 3,000원
 둘다 맛있었어요. 
 
 
 

그리고 숙소에 돌아와서
씻고 탱이 재우고 
신랑이랑 신나는 맥주와 닭강정 타임~
송이닭강정 순살이라 먹기 편했고
막 너무 매운 맛은 아니었어요.
딱 적당히 매콤한 맛 ㅎㅎ
 
정말 즐거운 양양시장 오일장 방문이었고요
역시 시장 투어는 최고라고 걸 다시한번 느끼고 왔답니다.
🤭🤗😁😊
 
 
 
 
2023.05.08 - [여행] - 양리단길 아이랑 루프탑 카페 즐거운 후기

양리단길 아이랑 루프탑 카페 즐거운 후기

이번에 5살 탱이랑 신랑이랑 2박3일 양양여행 (4월말) 다녀왔어요. 이슬비가 살짝 내리는 시간도 있었지만 처음 가 본 양양에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왔어요. 🤭🤗😁😊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

intent-raise-money.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