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했던 제주 맛집 베스트3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특별했던 제주 맛집 베스트3

여행

by 젠티탱 2022. 10. 31. 13:21

본문

반응형


제주도에서 여러 맛집 다니며 여행다녔는대요
그 중에서 조금 특별하고 맛있었던 식당 3곳을 추려보았어요.
흑돼지, 제주 멸치, 문어미역국으로 맛있게 먹고 왔던 곳이에요! 😛

내돈내산 후기

😄😁😛😋🤭


 

하바나 미역

 

 

 

-주소 :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60

-전화번호 : 0507-1359-6616

-영업시간 : 매일 10:30-21:00, 라스트오더 20:00 

 

 

 

제주 금능해수욕장
물 맑고 예쁘기로 유명한 금능해수욕장
걸어서 협재해수욕장까지 갈 수 있는 넓고 긴 모래사장이 있어 산책하기에도 너무 좋고 🤭
패러세일링, 서핑 하는 사람들도 많고
강습도 많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금능해수욕장 가까운 곳에 '하바나 미역' 식당이 있어요.


멀리서도 눈에 탁 보이는 쨍한 색깔
식당은 1층만 운영 중
화장실 내부에 깨끗하고 예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내부 깨끗 화장실 대만족 포인트)


한쪽 벽면 그림도 쨍한 색감으로
놀러온 느낌 물씬 나게 해놨어요.
이국적인 여행자 느낌에 젖어든다.. 아아 🤭
테이블은 레트로 클래식 스타일
다른 쪽 통유리창으론 돌담이 예쁜 집이 보이고요.
테이블은 입식만, 6개 정도로 아담한 규모의 식당이었어요.


우리가 주문한 건 '하바나 정식(전복미역국한상)'
입니다. 가격은 17,000원.
모든 음식이 개인별로 나와 깔끔하고 위생적여 좋았어요.
제주산 재료로 음식을 만드신대요!


비양도 생미역과 생전복, 커다란 문어다리가 들어간 진한 맛의 미역국!
이 미역국 담은 그릇이 생각보다 크고 깊어서 양이 아주 많았어요.
맛은 진하고, 간이 적절하고, 뜨겁고
미역은 생미역이라 크기가 다양하지만 부드럽고
전복과 문어는 쫄깃하고
들깨국 아주 옅게 풀어놓은 것 같은 고소함도 살짝 돌고
아무튼 맛있고 풍미 진한 건강한 맛! 😛😋


전복내장죽도 나왔어요.
고소함 터지는 전복내장죽
참기름도 몇 방울 떨어트려져 있었어요.
담백하고 간도 세지 않아서, 식전에 먹기 좋았어요.


전복회
오독오독 신선하게 씹히는 전복회
차가운 식감에 깔끔한 바다내음
비린내는 전혀 없고
고소한 참기름 한 두 방울
맛있다! 😛


돔베고기 두조각
야들야들 무조건 맛있는 수육 ㅎㅎ
그 외 백김치와 진미채무침, 나물무침에 고슬고슬한 잡곡밥까지

마치 제주 가정식 먹는 느낌이랄까
제주산 신선한 식재료로 정갈하고 깔끔하게
한 상 먹고 왔어요.
아이랑 가기에도 너무 좋은 메뉴였어요 😁😆






바다를 본 돼지
협재판포점

 

 

-주소 : 제주시 한경면 판포1길 16 

-전화번호 : 0507-1385-5536

-영업시간 : 매일 12:00-22:00, 라스트오더 21:00

 

 

 

제주도 와서 꼭 먹어야 하는 흑돼지!
원목, 민트색, 돌담, 작은 벤치의 조화가
제주 감성 자극하는 예쁜 외관의 '바다를 본 돼지' 입니다.
여행 전부터 꼭 와보고 싶던 식당이었어요.


식당 바로 앞에 이런 멋진 바다가 촤악~
펼쳐져 있습니다.
판포포구 바다입니다.
이 날 바람이 많이 불고 날이 궂어서
파도가 철석! 철썩! 엄청났어요ㅋㅋㅋ
잔잔한 제주 바다와 다르게, 거센 풍랑의 제주 바다도 색다른 볼거리더라고요 😆😁


우리가 주문한 건 흑돼지모둠 이에요.
가격은 2인 기준 60,000원 (550g)
구성은 흑돼지 목살과 오겹살
고기 두께가 엄청 두툼하지요! 😄
저는 오겹살보다 목살을 더 좋아하는데
목살이 불긋불긋 너무 신선하고 맛나보여 더 좋았어요.


제일 먼저 따로 나온 비계로 불판에 기름칠 해주고
목살이랑 오겹살을 올려주었어요.
꺄하하하핫!
너무 신난다 😆
고기가 두툼하니 육즙도 날아가지 않고
더 촉촉하게 구워지는 것 같았어요.


고사리랑 멜젓을 같이 올려주었어요.
멜젓은 3,000원에 추가할 수 있고
그 외 반찬은 모두 셀프바로 무한리필! 😆
무야호!



키조개야채볶음 12,000원

키조개 관자에 새우랑 양파, 당근 등 야채 넣고 볶은 메뉴인대

포장마차에서 먹는 짭짤한 해물볶음 맛이었어요. 

불향이 좀 나고 간이 세서

술안주로 좋을 메뉴였어요!

양념이 자극적여 아주 맛있습니다 ㅎㅎ 

 

 

이렇게 푸짐하게 한 상 먹었고요.

셀프바 이용해서 파채랑 쌈채소도 여러 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매장 분위기도 양철테이블에 편안한 분위기라 

고기 맛, 술 맛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

직원들도 많고, 다들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마지막은 솥밥+전복내장소스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3,000원!

솥밥은 촉촉하고, 단호박이 들어있었어요. 

작은 그릇에 전복내장소스를 주시는데

특유의 풍미가 물씬 풍겨, 담백한 흑돼지고기랑 궁합도 최고!

😆

바다를 본 돼지 협재판포점, 또 가고 싶은 제주 맛집이에요. 

 

 

 

 

 

 

 

 

멸치의 꿈 
제주 모슬포점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해안로 125번길 39

-전화번호 : 064-794-5800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매주 수요일 휴무 

 

 

 

제주에서 먹었던 색다른 요리!

멸치를 주재료로 요리하는 특색있는 멸치전문점입니다. 

😄😁😛😋🤭

제일 유명한 메뉴는 '멜쌈밥' 입니다. 

(중 35,000원, 대 50,000원) 

제주 멸치를 넣고 끓인 양념에 각종 쌈채소로 쌈밥을 먹는 거에요. 

진한 양념맛이 쌈채소랑 잘 어울리는데, 

멸치가 주재료이다보니 호불호가 조금 갈릴 수도 있어요. 

하지만 특별한 제주요리니, 한번쯤 먹어보는 것도 좋겠죠?!

 

 

멜크로켓 6,000원

감자랑 갈아다진 멸치를 넣어 바삭하게 튀겨낸 멜크로켓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웠어요. 

감자랑 다진 멸치의 조합은 처음 먹어본 건데, 굉장히 잘 어울리더라고요?

케찹에 고추간장이 나오는데 

크로켓이라 케찹이 더 잘 어울리더라고요. 😋

 

 

밑반찬과 소스류도 다양하게 나왔어요. 

가운데 맑은 국은 멜국(멸치국)인데 서비스로 조금 주셨어요. 

따로 시키면 10,000원이고요. 

배추김치, 샐러드, 쌈장, 겨자소스, 마늘, 고추, 나물무침, 오이피클 등으로 반찬이 구성되었어요. 

멜쌈밥에 나온 쌈채소는 대여섯 종류.

 

 

돔베고기도 주문했어요. 

이 집에서 돔베고기는 주메뉴는 아니지만,

밥 반찬으로 잘 어울릴 것 같아 주문했어요. 

촉촉하고 담백한 돔베고기가 맛있게 잘 나왔어요. 

 

 

멜튀김 10,000원

단호박이랑 깻잎 튀김 등도 있고 

멸치를 통째로 튀긴건데, 마치 미꾸라지 튀김처럼 크기가 엄청 컸어요!

미꾸라지 튀김이라고 해서 줬어도 몰랐을듯 ㅋㅋㅋ

살이 포동포동하게 찐 커다란 멸치라서 부드럽고 맛있고 

맥주 안주로도 딱 좋더라고요 😋

먹으면서 건강해지는 기분~

 

 

이번 제주여행에서 

특색있고 맛있는 제주요리 전문점 3곳을 추려보았어요. 

제주 맛집 참고하셔서 좋은 여행 하세요 😋

 

 

 

 

 

제주 새별오름 카페 새빌 핑크뮬리 후기

제주여행 코스로 꼭 와보고 싶던 새별오름에 왔어요. 20분 정도면 올라갈 수 있고 내려다보이는 풍경이 너무 멋져 유명한 새별오름. 시원한 바람이 정말 좋았어요. 산책길이 잘 마련되어 있어 걷

intent-raise-money.tistory.com

 

 

제주공항근처 현지인 맛집 수영밥상 후기

고사리육개장, 몸국, 성게미역국 제주를 대표하는 향토음식 그렇지만 초딩 입맛인 제가 딱히 땡기는 건 없었어요. 성게, 멍게, 생굴 안 먹고 젓갈 많은 김치, 청국장 안 먹는 입맛이라 너무 향토

intent-raise-money.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