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서촌, 광화문 산책 + 주차팁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말 서촌, 광화문 산책 + 주차팁

여행

by 젠티탱 2022. 11. 20. 21:29

본문

반응형

 

지난 주말에는 서촌, 광화문, 종각, 안국역까지
가을 산책하고 왔습니다.
다 걷고나니 12,000보 정도 걸었더라고요 😁🙂
주말이라 한산해서
4살 아이 웨건 태우고 부부 산책 하고왔어요.

= 광화문, 경복궁 주말 주차 =
'그랑서울' 지하주차장 이용 추천!
주말엔 12시간에 5,000원입니다.
살살 걸어서 한바퀴 돌고오기 좋아요



 

 

 

 

광화문 광장의 가장 유명한 포인트 '세종대왕'
주말인데다 날씨가 흐리고 좀 추워서 광화문 일대에 사람이 유달리 적긴 했는데
세종대왕 동상 앞은 이렇게 꽤 많았어요.
외국인 관광객도 여럿 보였고요.

 

대기업 높은 건물로 둘러싸인 광화문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도 구경하고요.
탱이에게 설명해보려 했지만
전~혀 관심없는 표정이라 바로 포기했습니다 ㅋㅋ
그냥 바깥에 나와서 신난 강아지 같은 탱이 ㅋㅋㅋ
😆😁

 

별 생각 없이 나왔는데 도심 속 가을 단풍이 예뻤어요. 🍂🍁
은행나무 잎이 노랗다~ 하니까
갑자기 서서 사진 찍어달라는 탱이 ㅎㅎ
추울까봐 털옷으로 둘둘 감아줬어요 ㅎㅎ

 

광화문광장 쪽은 정말 한산했는데
서촌 쪽으로 넘어오니 사람이 꽤 많았어요.
특히 외국인관광객과 20대 친구들이
한복 대여 많이 해서 입더라고요.
한복대여점도 정말 많았고요.
재미있어 보였어요 😁😆

 

맛집 몰려있는 서촌
그 중에서 경복궁역에서 가까운
'세종문화음식문화거리'만 쭉 걸어갔다 왔어요.
서촌 맛집 워낙 많고 넓게 퍼져있어
다 둘러보긴 힘들었어요 ㅎㅎ

 

주말이라 가게가 거의 한산한데
유독 대기줄이 쭉 늘어서 있던 가게가 있었어요.
뭐지? 하고 보니까 '체부동 잔치집' 이라는 곳이었고 손칼국수, 들깨칼국수 등으로 유명한 식당이더라고요.
우리도 줄 서고 싶었지만
탱이가 절대 참아주지 않을 것 같아서 패스~ ㅎㅎ
🤭🥲



여기도 안에 사람들이 많아서 찍어왔어요.
다음에 가봐야지, 하는 마음 속 기약을 담아ㅎㅎ
서촌 뜰애우 곱창타운 이네요.
평일엔 직장인 회식 성지일듯 ㅋㅋ

 

뼈탄집
주변 노포 분위기 식당들 가운데
색다른 감성으로 꾸며놓은 뼈탄집
매운직화뼈구이, 숙성삼겹으로 유명한 곳

그 외 서촌 맛집 다양하니
주말 산책 & 맛집 코스로 잡으면 좋을 것 같아요.
평일엔 직장인 너무 많아 산책은 못 할 듯 ㅎㅎ

 

날이 꽤 우중충했는데 경복궁에 사람이 꽤나 있었어요.
아마 날이 좋았다면 훨씬 더 많았겠죠.
높은 빌딩 숲 사이에 고즈넉한 경복궁
정말 언제 봐도 멋있어요 🤭😁

 

어렸을 땐 경복궁이든 광화문이든 멋진 줄을 몰랐는데
이제 와서 보니 너무 멋진 것 같아요.

 

코로나가 많이 풀려서
단체관광객 여행도 많이 오셨더라고요.
웨건 끌고 여유롭게 걷기 너무 좋았어요.
집이 가까웠다면 맨날 걸어가서 산책했을 것 같은대

 

아주 짧은 경복궁 산책을 마치고 나가는 길
한복 입은 외국인 모델 언니들
(나보다 10살쯤 어려보이긴 했지만
예쁜 포스가 언니임)
한국인도 외국인도 다들 기분 좋아 보이는 경복궁


 

광화문
주말이라 다행히 교통 상황이 괜찮아서
차가 없는 타이밍 맞춰서 딱 찍었어요 ㅎㅎ

 

여기 잠깐 앉아서 쉬었어요.
평일내내 1천보 정도 걷다가
주말에 몰아서 1만보 넘게 걸으려니,헥헥
숨이 찼어요.
운동 좀 배분해서 꾸준히 해야 하는대 ㅎㅎ



으잉? 걷다보니 보신각이 나왔어요.
심각한 길치인데다 자주 오는 지역도 아니다보니
아무생각 없이 길 따라 걷다보니 보신각이 나왔네! 😆🤭
우왕ㅋ 했는데 알고보니 그냥 종각역 바로 앞이었어요ㅋㅋ
하아 이 길치 어떡하지

 

청계천
사람이 이렇게 없는 청계천이라니
날이 너무 추운가? ㅋㅋ
고층 건물 사이 넓고 길게 조성된 청계천은
물도 맑고 언제나 예뻐요.

 

안국역 주변
한글 간판이 모여있는 곳
스타벅스도 한글
날씨가 우중충해서 사진도 조금 흐린 것 같네요.
라떼는 안국역 삼청동 주변이 핫했는데
요즘은 익선동 서촌 주변이 더 트렌디 한 것 같았어요.
세상이 변했나 내가 늙었나
또르르

 

웨건 속에서 쿨쿨 잠든 아이가 추울까봐
웨건이 들어갈 수 있을 만한 1층 카페로 잘 골라서
커피 한 잔 마시며 몸을 녹였어요.
여기 커피가 아주 부드러웠어요!
#카페마루

이 주변에는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운현궁, 종묘, 익선동, 북촌 한옥마을, 삼청동, 청계천 등

산책하며 구경할 곳이 많아서 다음에도 또 주말산책 가려고요 😁🤭

 

 

 

반포한강공원 피크닉, 종이의 집 한국판

날씨가 좀 꿉꿉하긴 했지만 비가 오진 않길래 반포한강공원에 급 가게 되었어요. 해가 쨍했으면 차도 밀리고 고생했을 것 같은데 날씨가 좀 흐렸던 터라 주말이라도 적당한 정도의 인파. 넷플릭

intent-raise-money.tistory.com

 

 

용산 전쟁기념관 맛집 하롱베이의 하루 후기

용산 전쟁기념관 삼각지역 삼각지 맛집 후기입니다. * 주소 : 용산구 한강대로 205 용산파크자이 B동 1층 3호 * 전화번호 : 0507-1388-7977 * 영업시간 : 매일 11:30- 22:00 삼각지역 9번 출구 나오면 바로 있

intent-raise-money.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